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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ment/Unity

[Unity] 유니티 프로젝트 빌드하기 (1)

오늘은 유니티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1.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다음 이미지와 같이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것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프로젝트 이름 입력하고, 저장 위치 지정하고 생성 버튼 누릅니다.

 

유니티 프로젝트가 생성되면 다음과 같이 Hierarchy 창에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Text를 클릭해주세요.

 

Inspector 창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해줍니다. 저는 Hello World!를 출력할거에요.

 

2. 유니티 프로젝트 빌드

Ctrl+Shift+B를 눌러주세요.

플랫폼은 PC, Mac & Linux Standalone으로 선택, 그리고 Build 버튼을 눌러주세요.

 

어디에 생성할 건지 정해줘야하는데 저는 UnityBuild라는 폴더를 새로 만들어 UnityBuild 폴더에 빌드 하겠습니다.

 

빌드가 완료되면 

MonoBleedingEdge 폴더, Unity_Test_Data 폴더, Unity_Test.exe, UnityCrashHandler64.exe, UnityPlayer.dll 파일이 생성됩니다.

 

그리고 Unity_Test.exe를 실행시켜서 제대로 빌드가 되었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

 

다음에는 유니티 빌드 후 생성된 폴더 및 .dll을 합쳐서 하나의 exe 파일로 만드는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